마케팅

내맘대로 마케팅 브리핑 - 1

Rho 2016. 12. 15. 23:30

마케팅 업무를 하며 이론, 트렌드, 팁에 대한 끊임없는 학습이 필요하다고 느낀다. 하지만 막연하게 하는 공부는 크게 남지 않는 것 같아, 간단하게나마 포스팅을 한다. 마케팅에 대한 모든 것과 개인적으로 흥미가 가는 이야기들을 다루는 '내맘대로 마케팅 브리핑'



1. 높은 ROI와 함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3단계 전략


- 매체 : ㅍㅍㅅㅅ


- URL : http://ppss.kr/archives/65957


- 요약 :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고, 높은 ROI를 달성하기 위해 3가지 단계를 수행하라. 1) 구체적인 타겟을 찾아내고, 2) 검색 결과 리타겟팅을 활용하고, 3) 소셜 고객 참여 우선순위를 높인다.


- 의견 : 내용은 좋으나, 번역체라 그런지 쏙쏙 박히지 않는 느낌. 리타겟팅과 소셜미디어의 중요성은 당연히 모든 마케터가 공감하고 있을듯.



2. 소셜 인플루엔서 홍보가 중요한 4가지 이유


- 매체 : 홍보의 모든 것(뉴스와이어 블로그)


- URL : http://blog.newswire.co.kr/?p=5119


- 요약 : 인플루언서 홍보는 다음 4가지 이유로 중요하다. 1) 친구 추천보다 큰 영향력을 가짐 2)분야별로 명확한 타겟에게 메시지 전달 가능 3) 밀레니얼 세대 공략 가능 4) 직접 제작한 컨텐츠가 주는 신뢰성


- 의견 : 소셜 인플루언서 홍보, '효과' 측면에서의 중요성은 인정. 하지만 비용대비 '효율' 측면에서는 물음표. 



3. 브랜디드 콘텐츠가 기업에 필요한 5가지 이유


- 매체 : ㅍㅍㅅㅅ


- URL : http://ppss.kr/archives/74789


- 요약 : 기업은 고객을 위한 컨텐츠를 갖춘 채널을 운영해야하며, 운영 목적은 5가지의 IDEAS이다(Innovation, Dialogue, Education, Advocacy, Support).


- 의견 : 다양하고 좋은 컨텐츠가 필요하다는 것에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없을 것 같다. 그러한 컨텐츠를 만들 때 있어 '효율'이나 '로드 대비 얻는 것'에 대해서는 기업마다, 사람마다 답이 다를 것 같다. 하지만 점점 컨텐츠가 이러한 이유와 목적으로 인해 '선택사항'이 아닌 '필수사항'이 되지 않을까?